본문 바로가기
정보

머지포인트 판매 중단, 먹튀하나

by ′‘’ ′‘’ 2021. 8. 12.

 

현재 누적 회원 가입 100만 명, 일일 사용자 20만 명에 달하는 머지포인트가 머지포인트 판매가 중단됩니다. 현재 일 사용금액 1만 원으로 제한되며, 210여 개의 가맹 업체가 사라지고 로컬 가맹점 21곳만 남아 사실상 포인트를 사용할 곳이 없어진 거나 다름이 없습니다.

금융당국이 전자금융업 사업자 등록 없이 유사 사업을 운영함에 따라 금융당국이 이를 지적, 시정 조치 할 것을 권고하면서부터입니다.

현재 머지포인트 측은 관련 당국 가이드를 수용해 11일부터 적법한 서비스형태인 '음식점업' 분류만 일원화해 당분간 축소 운영되며, 음식점업을 제외한 편의점, 마트 등 타 업종 브랜드를 함께 제공한 콘사는 법률 검토가 나올때까지 당분간 서비스가 중단 된다고 알렸습니다.


이에 머지포인트 측은 "전자금융업 등록 절차를 서둘러 행정, 절차 이슈를 완전히 해소하고 4분기 내에 더 확장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환불은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순차적으로 처리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많은 이용자들은 현재 패닉 상태에 빠진 것으로 보입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자신이 보유 중인 머지 포인트를 인증하고 있으며, 적게는 몇만 원에서부터 많게는 1,500만 원까지 포인트로 보유한 사람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머지포인트 측이 하나금융 하나 멤버스와 연간권 제휴 판매와 KB 카드와 PLCC 발급 사업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믿고 이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용자들이 환불을 받지 못할 시 발생하는 피해 총액은 약 2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신뢰를 잃은 플랫폼이 문제를 해결하고 정상화한다고 해도 과연 사람들이 다시 이용을 할지는 의문으로 남습니다.

댓글0